Go to contents Go to footer Go to GNB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ICT)

Shoot! K-game

View 132
Resources Content Information Item Table
Title Shoot! K-game
Publisher [세종] : 한국개발연구원
Publication Date 2015
Material Type e-Learning
Country South Korea Holding 한국개발연구원
Language Korean License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Series Title 한국 문화콘텐츠산업의 성공: 한국 게임산업의 이해
Game+Industry_M03_Kor.mp4

User Note

국제 게임 시장에서 후발주자였던 대한민국은 급변하는 세계정세에 빠르게 대응함으로써 게임 역사의 한 획을 그은 나라로 변모한다. 이러한 성공은 게임을 국가전략사업으로 선정하여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던 한국 정부와 민간주도의 창의적 인력과 아이디어, 그리고 IT기술의 접목이 이루어낸 성과였다. 이 콘텐츠에서 우리는 한국 정부와 민간의 노력을 통해 시대의 흐름에 맞춰 끊임없이 변혁 되어온 한국 게임 산업의 성공적 발전 과정을 확인할 것이다.먼저 모듈1에서 우리나라 초기 게임시장의 성장과 정부의 정책적 지원을 살펴본 후, 모듈2에서 외환위기를 극복한 민간 분야의 노력과 정부의 일관성 있는 지원으로 성공적 e스포츠로 자리 잡은 한국 게임 산업의 발전을 확인할 것이다. 모듈3에서는 국내 게임 산업이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게 된 배경과 성과를 살펴보고, 모듈4에서 급변하는 게임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4가지 구체적 혁신 방안을 짚어볼 것이다. 국제 게임 시장에서 후발주자였던 대한민국은 급변하는 세계정세에 빠르게 대응함으로써 게임 역사의 한 획을 그은 나라로 변모한다. 이러한 성공은 게임을 국가전략사업으로 선정하여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던 한국 정부와 민간주도의 창의적 인력과 아이디어, 그리고 IT기술의 접목이 이루어낸 성과였다. 이 콘텐츠에서 우리는 한국 정부와 민간의 노력을 통해 시대의 흐름에 춰 끊임없이 변혁 되어온 한국 게임 산업의 성공적 발전 과정을 확인할 것이다.먼저 모듈1에서 우리나라 초기 게임시장의 성장과 정부의 정책적 지원을 살펴본 후, 모듈2에서 외환위기를 극복한 민간 분야의 노력과 정부의 일관성 있는 지원으로 성공적 e스포츠로 자리 잡은 한국 게임 산업의 발전을 확인할 것이다. 모듈3에서는 국내 게임 산업이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게 된 배경과 성과를 살펴보고, 모듈4에서 급변하는 게임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4가지 구체적 혁신 방안을 짚어볼 것이다.

0 Comment

(0/400) byte
Back to top